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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원, 2017년 공공기관 협업과제 우수기관 선정
· 게시일
2018-04-10 17:38:00
· 조회수
4,541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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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보장정보원, 2017년 공공기관 협업과제 우수기관 선정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직무대행 정채용, 이하 ‘정보원’)은 기획재정부에서 주최한 2017년 공공기관 협업과제 최종 평가에서 ‘One-stop 복지서비스 의뢰 활성화를 통한 국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확대’ 과제를 추진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과제는 사회보장기관별로 각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민들이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거나 여러 기관을 방문하던 것을 사회보장기관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상담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누락되지 않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로 연결하여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정보원은 이를 제공하기위해 서비스의뢰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국민연금공단, LH, 서민금융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연계 추진 및 현장지원 강화로 서비스의뢰를 활성화하였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기초생활급여, 긴급복지 등 생활안정을 위한 지자체 복지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보원은 “앞으로도 국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보장기관과 지속적으로 업무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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