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이브
  • 정부

아카이브 - 정부 - 웹문서

아동복지시설 아동 자립 위해 정부-대학이 함께 나선다
· 게시일
2018-06-28 12:32:25
· 조회수
7,331

복지부, 전국 8개 국공립 전문대학 업무협약 체결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3일 14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보호대상 아동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전국 8개 국ㆍ공립 전문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복지대학교와 강원도립대학교, 경남도립거창대학, 경남도립남해대학, 경북도립대학교, 전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충북도립대학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후 사회에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아동복지시설 등 보호아동들은 올해부터 장학금 지원 및 기숙사 우선 배정, 졸업 후 취업 우선 지원 등 자립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부모의 실질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고 아동양육시설 및 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 등으로 보호를 받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협약에 참여한 각 대학들은 근로·가계 장학금 지원, 기숙사 제공, 입학부터 대학생활?취업 및 취업 후 사후관리 까지 종합적?체계적 관리를 통해 아동들이 보다 안정된 여건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지원대상이 되는 아동들에게 정원 내·외 전형 마련 등을 통한 우선 입학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대상 아동들은 보다 안정된 여건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아동이 조기에 자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호대상 아동들에 대한 우리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상호 협력에 대한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타 민관 협력 사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복지부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복지타임즈(http://www.bokjitimes.com)

관련사이트 : https://www.bokji.net/welfare/news/view.jsp

콘텐츠 담당자
담당자 : 윤지현 / 연락처 : 02-2077-3924 / 이메일 : yunjh1222@ssnkorea.or.kr
콘텐츠 만족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