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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Scarecrow 캠페인
- 맥시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치폴레(Chipotle) 자사의 친환경 식품을 부각하는 단편 애니메이션을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킴
- 단순한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기업의 진실성 스토리텔링 형식을 담아 차별화된 메시지 전달
(참고: https://www.fairphone.com/)
○ Esther Duflo: Social experiments to fight poverty
- 빈곤(사회적 문제)의 새로운 접근(해결)에 관한 내용으로 2019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
- 현장에서 무작위대조연구 실험 기반 접근법을 통해 무상원조만으로 빈곤 해결이 불가하며 ‘동기부여’가 있어야근본적인 해결이 가능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0zvrGiPkVcs&feature=youtu.be)
○ Interactive marketing 색다른 기부 캠페인 영상
- 틀에 박힌 기부 형식이 아닌 참여자가 색다른 경험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접목한 MISEROR의 ‘The Social Swipe’광고
(참고: https://youtu.be/s8ltRVCpf7M)
○ 적정기술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사회
- 적정기술은 적은 비용으로도 쉽게 적용하여 저개발국의 열악한 환경과 보건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기술을 의미
- 지역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여 세계적인 문제 해결 시도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eB4Os_2DnZk&t=216s)
(참고: https://youtu.be/3mV_ac-2Ceo)
(참고: https://youtu.be/Sclg_AfGzcE)
○ 사회문제 해결의 새로운 방식: 마이클 포터(CSV)
- 기업의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마이클포터의 해결책인 CSV를 설명
(참고: https://youtu.be/0iIh5YYDR2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