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사회공헌센터의 주요 공지사항입니다.

보건복지부 직원들, 치매환자의 고민과 아픔을 들여다 보다
구분
공모
등록일
2019-04-12 13:27:10
조회수
7,197

보건복지부 직원들, 치매환자의 고민과 아픔을 들여다 보다
- 치매를 다룬 영화 ‘로망’, 보건복지부 단체 관람 (4.11일)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4월 11일(목) 소속 직원들이 함께 치매부부를 소재로 한 영화 ‘로망’을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 관람은 고령화에 따라 치매환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에서, 치매국가책임제의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 직원들이 치매환자의 고민과 아픔을 생생하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우리나라 추정 치매환자 수(2016 전국 치매역학조사, 중앙치매센터) : (‘08) 42만 명 → (‘15) 65만 명 → (‘50) 271만 명, 전체노인의 15% 수준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치매는 본인의 가족이 직접 겪는 것이 아니면 그 고충을 제대로 알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면서, “치매에 걸린 노부부와 그 가족이 겪는 현실적 문제, 그리고 희망을 이야기하는 이번 영화 관람으로 우리 직원들이 치매환자 가족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치매가 단순히 남의 일이 아닌 나와 내 가족에게 언제든지 생길 수 있는 문제라는 생각을 가지고, 지금보다 더 국민 눈높이에 맞춘 치매 대응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영화 ‘로망’ 개요.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이전글
삼성전자, 베트남 소방청에 열화상 카메라 '이그니스' 기부 - 보도자료
다음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강원 산불피해 현황 및 지원계획 안내
콘텐츠 담당자
담당자 : 윤지현 / 연락처 : 02-2077-3924 / 이메일 : yunjh1222@ssnkorea.or.kr
콘텐츠 만족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