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센터발간자료

센터발간자료 센터에서 발간한 조사 및 연구 자료 정보입니다.

사회공헌 매거진 14호(겨울)- 행복한국 만들기와 사회안전망
구분
자료집
등록일
2022-03-15 09:51:36
조회수
8,044

사회공헌매거진 14호(겨울)- 행복한국 만들기와 사회안전망

CONTENTS
06 ISSUE OF FACT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의 사회안전망
닐 길버트(NellGilbert), UC버클리 대학교 교수, 제니퍼 스플랜스키 저스터(Jennifer Splansky Juster) FSG 사무총장, 알렉스 니콜스(Alex Nicholls) Skoll 사회적기업가센터 대표

기본소득제도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사회안전망 설계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국제사회복지협의회장
 
12 FEATURE
민관협력의 거버넌스 체제 구축으로 지역 공동체 복지향상한다.        최일섭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취약계층의 멘토링, 대면과 비대면 서비스를 결합한 방식으로             박은미 서울장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건전하고 보편적 먹거리 중심으로 새로운 사회안전망을 형성하다.          윤시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 성과관리팀 전문 연구원
재난 극복을 위해서는 민간 기부를 활성화 해야한다                   손원익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객원교수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업의 일자리 창출, 단순기부와 자선의 영역을 넘어서다                서동혁 서울시50플러스재단 남부일자리팀 팀장
 
32 RESEARCH
위드 코로나19 2022년 경제전망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
 
34 GLOBAL REPORT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함께 그리는 글로벌 안전망의 청사진                     2021 APEC 화상 정상회의 모두발언/청와대
2010 G20, 그리고 2020 G20을 통해 보는 글로벌 금융안전망
사회안전망을 확대한 2022 국가예산안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
한국판 뉴딜의 키워드 ‘포용적 사회안전망’ 포용적 사회안전망으로 한국판 뉴딜 기반 마련한다               보건복지부
 
46 INTERVIEW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을 돌보며 지역공동체 만들어 간다                         임형진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과장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멘토링,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되다                   윤정원 서초구청 복지정책과 주무관
ESG 경영으로 상생과 동반성장,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다                                     나광주 대상주식회사 ESG 경영실 실장
나눔을 통한 성숙과 사회통합, 사회안전망 구축의 밑거름이 된다                    배천직 전국재해구호협회 팀장
1000만 노인을 이롭게 하는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강규성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실장
 
 
76 COMMUNITY

국제사회서비스프로젝트 SDGs 4차 국제포럼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사회안전망
제16회 사회적경제 정책 포럼 코로나19 이후 사회안전망으로서 사회적 경제의 역할과 전망

 
80 OPINION
그들은 왜 456억을 거부했을까? 오징어게임과 2030 청년들
소득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사회, 변화된 노동시장에 적합한 사회보장제도 개혁이 필요하다                     최재호 현대차 정몽구재단 사무총장
 
86 CHAGEMAKER
우리 곁에 반가운 변화! 2021 체인지메이커
 
 
88 CSR IN THE COMMUNITY
 
96 REVIEW

 
 
 

이전글
사회공헌 매거진 15호(봄)- ESG, 그리고 지역복지공동체
다음글
2021 CSR in The Community_기업은 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관심을 가져야 할까?
콘텐츠 담당자
담당자 : 윤지현 / 연락처 : 02-2077-3924 / 이메일 : yunjh1222@ssnkorea.or.kr
콘텐츠 만족도
TOP